안녕하세요.
부동산 거래, 은행 대출, 학교, 회사 등 민원서류가 필요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민원서류는 보통 동사무소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주민센터로 명칭이 변경되었죠.
또 민원24라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각종 민원서류를 집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인감증명서 등의 서류는 직접 방문해서 발급을 받아야만 합니다.
이처럼 직접 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 동사무소 방문을 해야 합니다. 동사무소 업무시간을 제대로 알고 가지 못하면 헛걸음을 하실 수도 있으니 미리 업무시간을 파악하고 방문을 하시는 것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토요일 , 일요일, 법정공휴일은 쉽니다.
전에는 토요일도 동사무소 업무시간에 포함이 되었었지만 요즘은 토요일에는 열지 않으니 이점을 꼭 기억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직접갈 시간이 없다면 대리인 발급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서류를 준비해서 대리인에게 부탁을 해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 업무시간 및 토요일 업무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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